안녕하세요 망고대디 입니다^^
점점 심해지고 올해 평균 출산율이 0.74명으로 줄어들었어요... 매년 이렇게 조금씩 줄어들고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산 장려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최저금리 1%대 수준의 신생아 특례대출 제도입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정말 희망적인 정책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신생아 틀례대출 금리와 자격 요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 자격조건
이번 신생아 특례 대출 자격 조건은 대출 신청일 기준 2년 이내 출산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합산 소득기준 1억 3천만 원 이하인 경우 조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득에 따라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소득이 어느 정도인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
신생아 특례 대출은 구입자금 대출 조건에서 부부합산 소득이 1억 3천만 원 이하 자산 5.06억원 이하 주택가액 9억원 이하인경우 대출 한도 5억원 까지 나온다고 하고 대출 금리는 소득에 따라 1.6% ~3.3% 라고합니다. 전세자금 대출 조건은 부부합산 소득 1.3억원 이하 자산 3.61억원 이하 보증금 5억원 이하인경우 대출한도 3억원까지 가능하고 대출 금리는 소득에 따라 1.1% ~ 3.0% 라고 합니다. 요즘같은 고금리 시대에 정말 희망같은 금리입니다.
신생아 우선공급
민간 분양은 신생아 우선공급은 신생아 특별 공급 및 혼인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 모집 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임신 또는 출산한 가구를 대상으로 민간 공공 임대 또는 민간 분양으로 연간 1만 호의 주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공공 임대 같은 경우는 신생아 출생 가구를 대상으로 신규 공공임대 주택을 우선적으로 제공한다고 하고 기존의 공공임대 재공급에 대해서도 신생아 출생 가구에게 우선적인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